통합검색
· 마을서비스란?  · 포럼마을  · 일반마을  · 테마마을  · 마을랭킹  · 활동왕
· 덱스퍼트란?  · TECBOX   · PRSBOX   · 이용안내  
· DEXT제품군  · 솔루션베이  · S/W & ESD 컴포넌트
· 프로그램베이
· LiveSeminar  · LiveConference
데브피아 사이트 운영자, 비사모 마을 입니다.
개발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에 많은 얘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마을등급 비사모 마을   이 마을은 테마마을 입니다이 마을은 자유가입제 마을 입니다 마을소개 페이지로 이동 전입신청
마을촌장촌장 비사모 방문자 95693 since 2006-12-31
데브피아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앨범
개인게시판
[마을 게시판]
데브피아 운영 소식
교육 & 세미나 홍보
[개발자 공감]
개발자 공감글
개발자 공감만화
랑데브 게시판
칼럼 게시판
개발자 고충상담
Dev Talk
자유토론방
벼룩시장
재나미 우스개
구인/프로젝트 정보
사람인 채용 게시판
  고객지원 게시판
마이 데브피아
 나의 e-Money 내역
 활동왕 My Page
 스크랩한 게시글보기
 쪽지관리
 주소록관리

 개발자 고충상담
 전쟁 대비용 비상식량... 뭐가 제일 가성비가 좋나요? 2018-05-14 오전 2:30:40
Dev_Game 번호: 25292 추천:0  / 읽음:3,451

제가 대비를 철저히 하는 편이라

5년 전에 방독면이랑 정화통도 샀었는데 아직 포장도 안뜯었습니다.

그때 '다트렉스 이머전시레이션'이란 비상식량도 구매했었는데 세월이 빨라서 벌써 유효기간이 끝났네요 ㅡㅡ;;

 

 

정은이가 언제 통수치고 핵날릴지 알 수가 없어서 재구매를 하기는 해야 하는데..

전투식량들이 너무 비싸고 유효기간도 짧은 것 같아서 뭐가 가성비 좋을지 모르겠어요 ㅠㅠ


 

첨부 이미지

첨부 이미지

첨부 이미지



 


 


검색해보니 다트렉스(DATREX)의 경우 2만원이네요..

이것보다 가성비 좋은 비상식량은 없을까요??


 

매번 재구매 해야 하는데 넘 비싸네요 ㅠㅠ

현재 독일비상식량인 NRG-5라는 제품을 구매 검토중입니다.

유통기간이 20년이라고 적혀 있던데 정말 20년 놔둬도 괜찮은지 잘 모르겠네요..

[코멘트] 좋음
2018-05-14 09:09
원판불판의법칙
저거 봉지 뜯기전에 이미 넌 죽어있다...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09:45
Dev_Game
직방으로 맞으면 바로 황천길로 가겠지만...
그래도 폭격지점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으면 생존확률이 있지 않을까요??
(부산에 거주할때 서울에 핵떨어질 경우)


물론 벙커시설을 시공하는게 제일 확실하긴한데 그건 비용이 너무 많이 들더라고요
(업체에 메일 보내서 견적 알아보니 최소 3000만원 이상 든다고 했습니다)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09:45
AgnesHyo
유머글을 왜 여기다가 쓰신거에요? ㅋ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09:46
Dev_Game
ㅎㅎㅎㅎㅎ 사실 어디다 올려야 할지 모르겠어서...(?)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0:15
Dev_Game
seamoon님,
앞부분은 '아.. 그렇구나..' 이렇게 수긍하면서 읽었었는데
뒷부분에서 갑자기 저보고 ㅇㅇ출신이라고 그렇게 말씀하시니 속상하네요..

저는 해당 사이트 알지도 못하고 들어가본적도 없는데 무슨 근거로 그렇게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제 생각이 잘못되었다면 "이러이러한 근거로 당신의 생각은 잘못됐다. 이렇게 개선해라"고 조언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생각이 옳지 않다면서 주먹을 휘두르는건 올바른 행동이 아니지 않습니까?

상대방에게 상처 주는 말은 댓글 쓰기 전에 다시 생각하고 써주셨으면 좋겠네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1:06
꼬물이
분단국가다보니 혹시라도 모를 위험에 대비하신다는게 뭐가 잘못되어서 일베라는 사이트와 연결시키시는지...
그냥 생각이 다르면 뒤로가기 누르시면 되는데 왜그렇게 공격적으로 댓글을 쓰시고 가시나요 ㅋ

작성자분이 전쟁을 부추기겠다고 한것도 아니고, 자신의 생각을 강요한것도 아니고 그저 개인적인 준비를 하신다는데;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1:12
Dev_Game
사실 저도 돈아까워서 본래 저런거 준비 안했었는데...
과거에 북한이 우리나라를 폭격한 사건이 몇번 있고 나서 (연평도 폭격, 천암한 폭격 등등...)
그 뒤로는 저런걸 준비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정치나 이런건 잘 모릅니다.
하지만 북한이 우리나라를 공격했다는 점은 사실이다보니 보험으로 구매하게 됐습니다.
물론 돈이 별로 없어서 많이는 못 샀어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1:20
무엇을원하는가
seamoon//
지금 평화분위기 조성된다고 우리나라가 전쟁위협이 아예 없나요?
2차한국전 발발해도 전세계 시민들이 전혀 이상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국내 안보문제 터질때마다 해외 벤더들이 엄청 물어보더군요 괜찮냐고
전세계에서 가장 호전적인 전체주의 독재 집단을 머리위에 지고 사는데 저정도 준비 못하겟나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3:15
 crowback__  crowback__님께 메시지 보내기crowback__님을 내 주소록에 추가합니다.crowback__님의 개인게시판 가기 
저도 가장이라는 입장에서 전쟁 대비용 비상식량까지는 아니더라도
장기간 정전 사태에 대한 아주 작은 대비정도는 하는데요.

비상식량은 참치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 없어도 되고,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할 수 있고 보통 유통기간이 10년 이상이라....
적당히 사두고 조금 지난거 먼저 먹는.. 머 반찬이나 셀러드, 샌드위치 형태로 소비하지요.

물의 경우 정수기를 쓰지 안고 끓여 먹는 상황이라 생수를 항상 약간 넉넉하게 준비하고...
라이터 몇개, 초 한통, 가스버너용 예비 까스 몇 통..
대략 1주일에서 10일정도 참고 버틸수 있는 정도로 준비하네요. 돈도 거의 들지도 않습니다.

지나치지 않다면 적당한 준비는 좋다라는 개인 의견~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3:16
분당에집갖고싶어
전투식량 검색하시고 한봉지에 대략 5~6천원정도
유통기한 지나기전에 드세요.

지진 대비는 안하세요? 원자력 누출은요?
온난화로 한반도가 물에 잠길것도 같은데 구명정도 준비하시고요...
혹시 집이 무너질지도 모르니 항상 건축사에게 1년마다 검진 받으시고요..
화재로 불이 날수도 있으니 스프링쿨러도 한달에 한번씩 잘 동작하는지 체크요.

여튼 고생하시네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4:07
travel
ㅋㅋㅋㅋㅋ 이거 밀리터리 덕후들 게시판? 거기서 되게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차라리 밀덕 게시판에 올려보세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4:26
Dev_Game
ㅋㅋㅋㅋㅋ 제가 그런 곳에는 관심이 없다보니 어떤 사이트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4 14:33
Dev_Game
분당에집갖고싶어 // 지진의 경우...
집이나 호텔 같은거 분양할 때 담당자한테 내진설계 같은거 꼼꼼하게 물어보기는 했습니다.
요즘 새로 지어지는 건물은 기본적으로 6.5 이상은 견딜 수 있도록 규정이 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구명조끼는 만원짜리 사두긴 했는데 딱히 쓸 일 없던데요;;
화재 대비해서 미니 소화기 방마다 놔두긴 했습니다.
근데 크기가 엄청 작아요 ㅋㅋ

스프링쿨러 집에 있습니다!
근데 집이 새 집이라서 딱히 무너질 것 같지는 않은데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5 08:20
SkyNET
몰라여 하지만 난 군대 있을때 전투식량 볶음밥이 좋던데~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5 08:54
내가저쏘
예전에 2000 년 휴가? 슈가? (뭐라고 쓰지?) 지구 멸망이라고
이상한 종교에 빠진 친구가 있었는데요.
그 친구가 살기위해 이런 저런 준비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그 친구의 그런 행동에 대해 그리 긍정적이지는 못했지만 단 한가지
그 친구가 가진 생각만큼은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 진짜로 일어난다면 난 준비했기 때문에 좋다.
- 하지만 안 일어난다면 모두가 괜찮기 때문에 더욱 좋다.

결론은 아무것도 안 준비한 사람보다는 뭐라도 준비한 사람이
다가오는 미래에 좀더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겁니다.

(아 이게 뭔 소리여)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5 12:44
 EnP  EnP님께 메시지 보내기EnP님을 내 주소록에 추가합니다.EnP님의 개인게시판 가기 
전쟁나면 비상식량보단...화장실이 문제일텐데...소변이야 밖에서 보면 되지만 대변은 어떻게 처리할지...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5 15:10
밍키
EnP // 응가는 말려서 라면 끓일때 태우면 됩니다.
볼일 보고 엉덩이를 뭘로 닦을지가 고민이네요. 누군가 땅파서 우물을 만들어 놓으면 좋으련만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5 19:25
배울스
다 필요없고 물과 식량 문제가 제일 큰 문제이므로, 집안에 어항을 쫘악 늘어놓고 물고기를 키우세요.
위급사항 발생시 어항 물로 연명하며 물고기 뜯어먹으면 됨.
기호에 따라 다양한 어종을 키워야 합니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지하에 어항 시설(축양장이라고 부릅니다)을 구비해놓고 대비하고 있습니다.
네이놈에 "지하물방" 검색해보세요. 준비하는 사람은 이미 구축완료했습니다.
물고기만 먹기에 지겨울것 같으면 육식으로 햄스터도 키우세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5 21:30
JUNE_MS
ㅋㅋ전투식량 밥 팔지 않나요? ㅋㅋ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6 08:26
VC++이좋아요
일베가 데브피아까지 ㄷㄷ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6 09:49
Dev_Game
VC++이좋아요 // 누구한테 하는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말씀은 함부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듣는 사람이 기분나쁠 수도 있으니깐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6 10:00
no_null
오늘 북한이 일방적으로 남북 고위급 회담을 취소했답니다ㅋ
저런 제멋대로에 예측불가한 집단은 처음 봅니다.

김정은이 방사능 물질로 형을 암살하고 고모부를 고사포로 쏴죽였다길래 고사포 검색해봤는데 도저히 사람한테 쓸 수 있는 물건이 아니더라고요. 그 아버지 세대에는 우리나라 항공기 폭발시키고 전두환 때는 건물천장에 폭탄 심어서 우리나라 고위인사들 몰살시켰던데 그놈이나 그 아들이나 거기서 거기인듯 합니다.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6 12:46
travel
//VC++이좋아요

""나와 생각이 다르다 == 그럼 일베다 ""

생각하는 수준 참.....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7 10:35
더기45
travel//

제일 나쁜 놈은 둘다 싫어에요..

이런 사람들이 결정적일땐 최악의 상황을 만들어버리니깐..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7 14:10
무엇을원하는가
VC++// 만물 일베설 ㅋㅋㅋㅋ 인생 살기 편하네요 맘에 안들면 프레임 씌우면되니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8 16:27
travel
//더기45

왜 둘이라고 단정짓죠? 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이 한 두명일까요?

10명이 모이면 10가지 생각이 나오기도 하는 겁니다. 전제 자체를 둘 중 하나로 제한하는 건 게으른 생각입니다.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9 14:03
ARMSharp
ㅋㅋㅋㅋ 아 재밌네요. 진짜로 모으는 분이 있을 줄이야 ㅎㅎ 근데, 맛은 괜찮나요? 사진으로만 보면 잘 모르겠네요.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19 14:05
ARMSharp
그리고, 둘 다 싫을 수도 있지 그게 뭐 잘못된 건가?

싫은놈 둘의 생각을 제외하고 새로운 3번째 의견을 만들 수도 있지. 남의 생각을 자기 기준으로 평가하려는 오만한 사람이네. 정말 오만하다 오만해.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20 01:28
Dev_Game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맛은 모르겠네요...
다행히 먹을 일이 없어서(?)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28 11:05
자살전도사
저런것들 기회가된다면 공짜로 한번 먹어보고싶긴하네요 ㅋㅋㅋㅋ
저장 취소
[코멘트] 좋음
2018-05-28 11:15
자살전도사
저런것들 기회가된다면 공짜로 한번 먹어보고싶긴하네요 ㅋㅋㅋㅋ
저장 취소
코멘트쓰기
  좋음   놀람   궁금   화남   슬픔   최고   침묵   시무룩   부끄럼   난감
* 코멘트는 500자 이내(띄어쓰기 포함)로 적어주세요.
목록 보기   지금 보고 계시는 글을 회원님의 my Mblog >> 스크랩에 넣어두고 다음에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E-Mail 무단수집거부  |   고객지원  |   이용안내  |   세금계산서
사업자등록번호 안내: 220-81-9000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7-서울구로-0055호 / 대표: 홍영준, 서민호
08390,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1211호 / TEL. 02_6719_6200 / FAX. 02-6499-1910
Copyright ⓒ (주) 데브피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