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마을서비스란?  · 포럼마을  · 일반마을  · 테마마을  · 마을랭킹  · 활동왕
· 덱스퍼트란?  · TECBOX   · PRSBOX   · 이용안내  
· DEXT제품군  · 솔루션베이  · S/W & ESD 컴포넌트
· 프로그램베이
· LiveSeminar  · LiveConference
Visual C++ 포럼마을 입니다.
  마을등급 Visual C++   이 마을은 포럼마을 입니다이 마을은 자유가입제 마을 입니다 마을소개 페이지로 이동 전입신청
마을촌장촌장 나성훈 주민 34043 since 2006-12-29
우리마을 공지사항
질문&답변
강좌&팁
자유게시판
자료실
앨범
개인게시판
마을 게시판
등록된 마을 게시판이
없습니다.
랑데브 게시판
칼럼 게시판
개발자 고충상담
Dev Talk
자유토론방
벼룩시장
재나미 우스개
구인/프로젝트 정보
사람인 채용 게시판
  고객지원 게시판
마이 데브피아
 나의 e-Money 내역
 활동왕 My Page
 스크랩한 게시글보기
 쪽지관리
 주소록관리

 질문&답변 ※ 꼭 답변채택을 해주시어 성의껏 답변해주신 회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비쥬얼스튜디오 8비트 이미지 처리에 대해서 여쭙습니다.   | VC++ 일반 2020-01-19 오후 5:06:16
마에신 번호: 977491 추천:0  / 읽음:140

안녕하십니까 

 

지금 MFC로 응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는 C++을 막 시작한 초보입니다. 

 

여러분들에게 한가지 여쭤볼건 

 

8비트짜리 bmp파일을 불러와서 이미지 처리 후 다시 8비트짜리 bmp파일로 저장을 하려고하는데요... 

 

아무리해도 검정색 그림에 32비트로 저장이 되네요..... 몇일 째 찾아보는데도 도저히 알 길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조언해 주실분 계신가요.. 

 

 

원본8 비트는 HBITMAP에 저장후 , lpBit에 옮겨서 다시 그려봤는데 다시 그려지는것으로 봐서는 gray값이 잘 옮겨진것 같고 BITMAPFILEHEADER나 , BITMAPINFOHEADER를 생성하는 와중에 잘못생성한듯한데.... 도저히 모르겟습니다.. 도와주세요..

 

 

 

 

BITMAPINFOHEADER bmih;

ZeroMemory(&bmih, sizeof(BITMAPINFOHEADER));

bmih.biSize = sizeof(BITMAPINFOHEADER);

bmih.biWidth = saveBitmapInfo.bmWidth;

bmih.biHeight = saveBitmapInfo.bmHeight;

bmih.biPlanes = 1;

bmih.biBitCount = 8;                       //8bit -> gray scale, 24 bit -> true color

bmih.biCompression = BI_RLE8;          //BI_RGB;

bmih.biSizeImage = saveBitmapInfo.bmHeight*saveBitmapInfo.bmWidth*1;

bmih.biClrUsed = 256;

 

BITMAPFILEHEADER bmfh;

bmfh.bfType = 'MB';

bmfh.bfSize = sizeof(BITMAPFILEHEADER) + sizeof(BITMAPFILEHEADER) + bmih.biSizeImage + sizeof(RGBQUAD) * 256;

bmfh.bfReserved1 = 0;

bmfh.bfReserved2 = 0;

bmfh.bfOffBits = sizeof(BITMAPFILEHEADER) + sizeof(BITMAPINFOHEADER) + (sizeof(RGBQUAD) * 256);

LPBYTE lpBits=NULL;

 

//rawImage >>  1차원 바이트배열로 ..변환복사

lpBits = new BYTE[saveBitmapInfo.bmHeight * saveBitmapInfo.bmWidth];

GetBitmapBits(rawFile,saveBitmapInfo.bmHeight * saveBitmapInfo.bmWidth,lpBits);

 

RGBQUAD* pRgbQuad = new RGBQUAD[256];

for (int i = 0; i < 256; i++)

{

pRgbQuad[i].rgbRed = (BYTE)i;

pRgbQuad[i].rgbGreen = (BYTE)i;

pRgbQuad[i].rgbBlue = (BYTE)i;

pRgbQuad[i].rgbReserved = (BYTE)0;

 

}

 

SYSTEMTIME time;

GetLocalTime(&time);

CString Name;

Name = dlg.GetPathName();

Name.Append(_T(".bmp"));

printf("%S\n", Name);

DWORD dwWritten;

HANDLE hFile = CreateFile(Name, GENERIC_WRITE, 0, NULL, CREATE_ALWAYS, FILE_ATTRIBUTE_NORMAL, NULL);

WriteFile(hFile, &bmfh, sizeof(BITMAPFILEHEADER), &dwWritten, NULL);

WriteFile(hFile, &bmih, sizeof(BITMAPINFOHEADER), &dwWritten, NULL);

WriteFile(hFile, &pRgbQuad, sizeof(RGBQUAD), &dwWritten, NULL);         //8비트는 팔레트정보도 포함. 

WriteFile(hFile, lpBits, bmih.biSizeImage, &dwWritten, NULL);

CloseHandle(hFile);

delete[] lpBits;

이 글에 답변 등록하기
[채택답변] 참고해보세요.
0
2020-01-21 오후 4:04:41
질문자 인사 : 감사합니다
  칡흙 번호: 977492  

 

256 Color Bitmap

8 Bit Bitmap

 

Search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search.aspx?q=256+bitmap&doctypeid=1%3b2%3b3%3b13

RLE Compression for Bitmaps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105595/RLE-Compression-for-Bitmaps

RLE (Run-Length-Encoding) compression routine in MFC for 256 color bitmap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3344/RLE-Run-Length-Encoding-compression-routine-in-MFC

Image Bit depth conversion from 32 Bit to 8 Bit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7124/Image-Bit-depth-conversion-from-32-Bit-to-8-Bit

Search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search.aspx?q=8bit+bitmap&x=1&y=5&sbo=kw

Search · 8bit bitmap · GitHub
http://github.com/search?q=8bit+bitmap

Search · 256 bitmap · GitHub
http://github.com/search?q=256+bitmap

 

 

 

 [답변]참고해보세요. 2020-01-19 오후 8:04:04
칡흙 번호: 977492 추천:0  

 

256 Color Bitmap

8 Bit Bitmap

 

Search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search.aspx?q=256+bitmap&doctypeid=1%3b2%3b3%3b13

RLE Compression for Bitmaps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105595/RLE-Compression-for-Bitmaps

RLE (Run-Length-Encoding) compression routine in MFC for 256 color bitmap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3344/RLE-Run-Length-Encoding-compression-routine-in-MFC

Image Bit depth conversion from 32 Bit to 8 Bit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7124/Image-Bit-depth-conversion-from-32-Bit-to-8-Bit

Search - CodeProject
http://www.codeproject.com/search.aspx?q=8bit+bitmap&x=1&y=5&sbo=kw

Search · 8bit bitmap · GitHub
http://github.com/search?q=8bit+bitmap

Search · 256 bitmap · GitHub
http://github.com/search?q=256+bitmap

 

 

 

이 글에 답변 등록하기
목록 보기   지금 보고 계시는 글을 회원님의 my Mblog >> 스크랩에 넣어두고 다음에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E-Mail 무단수집거부  |   고객지원  |   이용안내  |   세금계산서
사업자등록번호 안내: 220-81-9000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7-서울구로-0055호 / 대표: 홍영준, 서민호
08390,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1211호 / TEL. 02_6719_6200 / FAX. 02-6499-1910
Copyright ⓒ (주) 데브피아. All rights reserved.